에피라식은 라식, 라섹의 장점을 결합한 수술법으로서 라섹수술에서 사용되는 알코올이나 라식수술에서 사용되는 칼날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안전하게 각막을 빠른 시력회복이 가능합니다. 에피라식은 라식에 사용되는 MOROKERATOME (미세각막절살기) 대신, 'EPI-KERATOME(에피케리톰)'이라는 절삭기구를 사용하여 각막상피세포층을 아래쪽 실질층과 분리한 뚜껑(FLAP)을 만들어 젖혀놓고 레이저를 조사하여 굴절이상을 교정하는 수술법입니다. 이 수술은 라섹처럼 각막 상피조직만을 절삭하는 두께 50마이크론의 얇은 각막 뚜껑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각막이 얇아 라식이 어려웠던 분들도 안전하게 수술 받을 수 있습니다.
Process에피라식의 수술과정
에피라식은 1분당 8,000회 정도 회전하는 칼날로 50마이크론 두께의 각막상피를 기계적으로 분리하여 각막 상피층분으로 뚜껑을 만듦으로써 기존 라식수술과 라섹수술에서 발생할 수 있었던 문제점을 동시에 해결하였습니다.
Strength에피라식의 장점과 특징
라식의 장점 + 라섹의 장점 = 에피라식
EPI라식으로 라식과 라섹수술을 한번에 가능합니다. 라식수술처럼 각막 실질 부위층을 기계적인 칼날이나 레이저를 이용하지 않고 라섹수술처럼 알코올 상치를 분리하지 않고 상피를 분리하지 않고 상피를 분리시켜 수술함으로써 라식, 라섹의 장점만을 갖고 있는 수술법입니다.
EPI라식으로 라식과 라섹수술을 한번에 가능합니다. 라식수술처럼 각막 실질 부위층을 기계적인 칼날이나 레이저를 이용하지 않고 라섹수술처럼 알코올 상치를 분리하지 않고 상피를 분리하지 않고 상피를 분리시켜 수술함으로써 라식, 라섹의 장점만을 갖고 있는 수술법입니다.
- 1. 각막 절편 생성과 관련된 부작용이 없습니다. 기존의 라식 수술 처럼 칼날(Blade)이나 Intra Lask처럼 레이저를 이용하지 않아 천공 절편형성(Buttonhole). 불규칙 각막절편, 너무 두껍거나 얇은 절편 생성, 각막 상피 밀림 형상, 각막절편 미세주름, 이탈된 각막절편 등 합병증이 일어날 수 있는 확률이 라식보다 낮습니다. 그리고 라섹처럼 알코올을 사용하지 않아 각막세포의 독성화 속상이 없습니다.
- 2. 수술 후 회복이 빠르고 통증이 없습니다. 라섹시에 이용하는 알코올을 사용하지 않아 각막 상피 세포의 악화가 없고 만들어진 각막상피 절편이 수술한 부위를 보호함으로서 수술 후 상처치유 및 시력회복이 빠르고 통증이 보완되었습니다.
- 3. 맞춤식 상피 절편을 만들 수 있습니다. 환자분의 눈에 맞춰 Size가 다양한 Suction Ring이 있어 정확하고 안전항 상피 절편을 만들 수 있습니다.
- 4. 각막 상피절편을 만들 때 진행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EPI-KERATOME 헤드에 Applanation Window가 있어서 각막 절편을 만들 때 진행 상황을 볼 수 있어서 정확한 절편을 만들 수 있습니다.
- 5. 각막이 얇은 사람에게 안전하고 적합합니다. 각막 상피층만으로 절편을 만들며 잔여 각막량을 라식보다 훨씬 많이 보존 할 수 있어서 수술 후 각막조직의 안전성이 우수하여 각막돌출과 같은 심각한 합병증에 대한 우려가 없습니다.
- 6. 라식보다 수술 범위가 더 넓어졌습니다. 상피절편을 제외한 잔여 각막량을 라식보다 훨씬 많이 보존할 수 있어서 기존의 라식이 안되는 범위에 있는 분들도 수술이 가능해졌습니다.
- 7. 수술 후 각막 혼탁 및 안구 건조증이 적습니다. 기존의 라식 수술이나 intralask과 같이 각막절편 생성시 손상되는 신경이 적고, 수술과정에서 상피층 기저막 손상이 없어서 안구건조증 및 각막 혼탁이 적습니다.
-
8. 웨이브 프론트 수술에 가장 적합한 수술법입니다.
웨이브 프론트 수술은 근시나 난시 같은 굴절 이상외에 시력 회복에 영향을 주는 수차 현상을 세밀하게 분석해 각자의 각막 형태에 맞게 레이저를 조사하는 방식으로 "맞춤라식"이라고 까지 표현하는데 수치를 정확하게 측정하여 수술을 하더라도 각막 실질부분까지 포함된 라식 절편의 위치가 수술 전 모양으로 완복하게 붙지 않거나 불규칙하게 절단 되었을 경우 예상치 못했던 오차가 발생해 웨이브프론트 라식의 효과를 100% 얻을 수 없습니다.
에피라식은 각막 실질을 자르지 않고 에피케라톰을 사용해 각막 상피만 얇은 팍 구조로 분리해 내기에 수술 중 발생 가능한 불규칙한 절편 절단이나 접함과 관련된 오차를 막을 수 있 웨이프론트 효과를 충분히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