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erygium/Conjunctivitis 익상편/결막점

안질환클리닉 > 익상편/결막점

익상편/결막점 - 익상편과 결막염! 충분히 치료할 수 있습니다.

Pterygium익상편

분홍빛을 띈 날개모양의 군살이 흰자위(결막)로부터 검은동자(각막)위로 서서히 자라 들어가는 병입니다. 주로 코쪽의 흰자위로부터 시작하는 수가 많으며 귀쪽에서 또는 코와 귀 양쪽에서 함께 생기는 수도 있고 두 눈에 같이 생기는 수도 종종 있습니다. 대략 20~30대부터 발견되기 시작하며 남자가 여자보다 2배가량 더 많이 발생합니다.​

원인
아직까지 정확하게 알려져 있지 않으나 유전적 소질과 더불어 환경적 요인이 관련한다고 생각되고 있습니다. (환경적 요인 : 태양광선, 바람, 건조, 만성적이고 장기적인 자극)

증상
ㆍ오랜기간에 걸쳐 서서히 자라고 아픔과 같은 특별한 불편이 없기 때문에 그대로 방치하여 두기가 쉽습니다.
ㆍ간혹​ 가벼운 이물감이나 출혈이 있는 정도입니다.
ㆍ진행범위가 ​차차 넓어지면서 검은 동자 중심부위의 동공을 가리게 되면 심각한 시력 장애를 일으키며 외양상 보기도 좋지 않습니다.(자라는 속도는 개인차가 많음)
ㆍ수년간에 걸쳐 ​천천히 자라는 것이 보통이나 그 속도는 매우 불규칙하며 언제 어느때 갑자기 커질지도 알 수가 없으므로 늦기전에 제거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치료
ㆍ​수술로써 제거하는 방법만이 유일한 방법입니다.
ㆍ​수술의 목적 : 시력저하를 사전에 방지하는 것이며, 이물감은 수술후에 더 증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ㆍ​수술의 시기 : 진행이 심하게 된 후에 제거하면 시력장애도 있을 수 있으며, 군날개의 변성된 흔적이 남아서 미용상으로도 좋지 않으며 재발율도 더 높으므로, 정기적으로 의사와 상의하여 수술시기를 결정하여야 합니다.
ㆍ​수술 후에 재발이 잘 되는 경향을 보입니다. (약 20~30%에서 재발이 있습니다.) 재발 억제제의 사용으로 최근 재발율이 많이 감소중입니다.

Conjunctivitis결막점

결막점은 사실 우리눈에서 병으로 크게 발전하지 않으면서 일단 생기면 외관상 안좋은 형태를 보이게 됩니다. 과거 여러가지 방법을 이용하여 제거가 시도되었지만 요즘은 수술로 제거하는 방법보다는 외래에서 간단하게 레이저를 이용하여 제거하는 방법도 많이 시도되고 있습니다. 저희 케임씨잉 안과의원에서는 점안마취만을 한 후 아르곤 레이저를 이용하여 단 3분안에 시술을 안전하게 끝낼 수가 있으며, 시술 후 항생제와 스테로이드를 점안함으로 아무런 통증없이 맑은 눈을 되찾을 수가 있습니다. 각막에 이어져 있는 것도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점이 결막보다 깊숙한 공막이라면 제거가 불가능합니다. 시수 후 몇일간은 눈이 다소 시리고 이물감이 있을 수 있으며, 3~4일정도 출혈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정상업무에 지장이 있는 정도는 아닙니다. 시술과 시력과는 전혀 무관합니다. 또한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 하셔도 됩니다. 많은 환자들이 결막점의 제거를 큰 수술이 필요한것으로 오인하고 수술을 꺼려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현대 의학기술의 발전으로 아무 부담없이 레이저로 시술 받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Warning: Unknown: write failed: Disk quota exceeded (122) in Unknown on line 0

Warning: Unknown: Failed to write session data (files). Please verify that the current setting of session.save_path is correct (/home2/hosting_users/cseeing/www/data/session) in Unknown on line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