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T Hardlens CRT 드림렌즈

특수콘텍트 클리닉 > CRT 드림렌즈

수술을 하지 않고 근시와 난시의 교정이 가능한 렌즈 - 잠 자는 동안 특수하게 제자고딘 렌즈를 착용하여 각막을 평편하게 만들어 낮 동안 깨끗한 시력을 유지합니다.

Ortho-K Lens란? - 콘텍트렌즈를 이용하여 각막의 형태를 변화시키는 무 수술 각막교정술
FDA공인, 근시·난시 교정 및 조정, 연령제한 없음

Principle원리

각막을 편평하게 만들어서 각막에서 굴절력을 감소시킴 → 눈에 초점이 정확히 맺히게 되어 근시를 교정


01. 아이들의 경우에는 라식이나 안내삽입렌즈 수술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Ortho-K 렌즈(드림렌즈)를 처방하여 교정을 합니다.
02. Ortho-K렌즈를 각막의 중심부에 잘 놓이게 착용하면
03. 잠자는 동안 각막의 상피 세포가 주변부로 이동합니다.
04. 아침이 되어 렌즈를 벗게 되면 각막의 중심부가 평편해 집니다.
05. 잠자는 동안 평편해진 각막 때문에 낮 동안 상이 깨끗하게 보이게 됩니다.

WearingOrtho-K 렌즈 착용

  • 각막상피의 압축​
  • 각막상피의 이동 또는 재분배

Pros and ConsOrtho-K 렌즈의 장단점

장 점 단 점
ㆍ잠 자는 동안 시력 교정
ㆍ아이들의 근시 진행 억제
ㆍ안경, 콘텍트렌즈 NO
ㆍ깨끗한 렌즈 관리
ㆍ착용시간 엄수
ㆍ정기적인 안과방문

Ortho-K 렌즈 대상

왜 Paragon CRT ® 100 인가요?

FDA 최초 승인
2002년 6월 13일 밤 착용 시력 교정 렌즈로 최초 승인

Centering 센터링
Ortho-K렌즈는 각막의 중심부를 정확하게 눌러줘야만 정확한 시력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Customized 맞춤형
각기 다른 시력, 각막의 모양에 따라 렌주의 깊이와 평편한 정도에 따라 제작 되어진 맞춤형 Ortho-K렌즈

1. 소아, 청소년, 운동선수, 연예인 - 안경이나 콘텍트렌즈를 착용할 수 없는 경우 / 라식을 할 수 없는 경우 / 수술을 두려워 하는 경우

2. 현재 소프트렌즈 착용자

3. 현재 안경착용자

4. 중등도 근시 범위에 있는 환자

5. Manifest,refraction sphere 값이 -4.0 이하이며, 각막 난시 값이 -0.1D 이하인 환자

6. 현재 RGP(드림렌즈 포함) 착용중인 환자는 제외

기사로 보는 Ortho-K 렌즈

일명 꿈의 렌즈로 불리는 '각막 굴절 교정술 렌즈 (orthokeratologic lens, 드림렌즈)'의 성장기 어린이 근시 진행 억제 효과가 다시 한번 입증됐다. 인과학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국제학술지 '인과시과학연구(IOVS, Inverstigative Ophthalmology and Visual Science)저널' 4월호에 관련 논문이 게재된 세계 안과전문의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것. 이번 논문은 2년간 105명의 어린이 210안을 대상으로 각막 굴절 교정술 렌즈의 영향을 평가했다.

이 중 45명의 환자 (12.1세 ±2.5년) 90안에 대해 각막 굴절 교정술 렌즈를, 나머지 60명의 환자(120안)에는 안경을 착용 시켜 시력의 변화를 확인했다. 그 결과 안경을 착용한 대조군의 안축장 길이가 평균 0.61mm 증가 한데 반해, 각막 굴절 교정술 렌즈 착용군에서는 평균 0.39mm 증가에 그쳤다. 결국 이 논문은 각막 굴절 교정술 렌즈의 착용 군이 안경을 착용한 대조군에 비해 약 34% 근시 진행을 억제하는 효과를 보였다고 최종 분석했다.

Q&AParagon CRT ® 100 질문응대

  • Q. CRT 란 무엇인가? CRT는 Corneal Refractive Therapy (각막굴절교정술)의 약자로 수면중에 특수 고안된 콘텍트렌즈를 착용함으로써 수술을 하지 않고 시력을 교정하는 방법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렌즈를 빼고 활동하는 자 동안에는 안경이나 콘텍트렌즈 없이 일상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 Q. Paragon CRT ® 100을 착용하다 중단해도 영구적으로 시력이 교정됩니까? 아닙니다.
    Paragon CRT 100은 지속적으로 착용함으로써 시력을 교정합니다. 원하는 경우 렌즈착용을 중단하면 원래의 시력으로 돌아옵니다.
  • Q. 모든사람이 Paragon CRT ® 100D을 착용 할 수 있나요? Paragon CRT ® 100을 착용하는데 나이 제한이 없지만, -6.00D까지의 근시환자와 -1.75D 이하의 난시를 가진 환자에게 가장 효과적이며, 어린이의 경우에는 부모님의 관리가 필요합니다.
  • Q. Paragon CRT ®100를 착용 후 시력이 개선될 때가지 얼마나 시간이 걸리나요? 대부분의 환자들은 치료가 시작되고 처음 며칠 동안에 시력이 급격히 향상되어 일반적으로 7일에서 14일 이내에 최적의 교정시력에 도달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교정해야 할 도수가 높은 경우나 개인의 눈 상태에 따라서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Q. Paragon CRT ®100 착용에 의한 부작용은 없나요? 어떤 콘텍트렌즈를 사용하시더라도 부작용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Paragon CRT ® 100의 FDA 임상연구자료에 의하면 Paragon CRT ®100 착용으로 인한 심각한 부작용은 보고 되지 않았습니다.
  • Q. Paragon CRT ® 100을 착용한 상태에서 잘 볼 수 있나요? 물론입니다. Paragon CRT ® 100 의 장점은 렌즈를 착용하고 있을때나 렌즈를 빼고 있을 때나 잘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 Q. Paragon CRT ® 100은 얼마나 자주 교체해야 하나요? Paragon CRT ® 100은 일반적으로 1년 반에서 2년에한번 교체합니다.
    하지만 렌즈의 관리 상태에 따라서 렌즈의 수명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Warning: Unknown: write failed: Disk quota exceeded (122) in Unknown on line 0

Warning: Unknown: Failed to write session data (files). Please verify that the current setting of session.save_path is correct (/home2/hosting_users/cseeing/www/data/session) in Unknown on line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