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약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설문조사

유성케임씨잉안과의원을 오실때 교통수단 무엇을 이용하세요?

소아약시

약시란?

약시란 동반되는 눈의 질병이 없으면서 최고 교정시력이 0.7(혹은 0.8) 이하거나, 양안의 시력이 시력표상 두 줄 이상 차이가 나는 경우를 말합니다. 

 

약시의 원인

주 원인은 양안의 굴절도가 차이가 나서 발생하는 부동시성 약시, 사시로 인한 사시성 약시, 눈을 사용하지 않아 생기는 폐융성 약시 그리고 선천성 질환으로 시력에 영향을 받는 기질성질환이 주요 원인이 됩니다.

 

약시의 치료

 

가림치료

약시의 치료는 나이가 15세가 되기 이전에는 어느정도 치료가 가능하므로 정확한 교정도수의 안경 혹은 콘텍트렌즈를 하루종일 착용하여야 하며, 약한 눈(LAZY EYE)을 더욱 많이 사용하도록 하는 차폐법(좋은 눈을 일정한 시간동안 가려주는 방법)을 꾸준히 해야 합니다. 성인이 된 후에 이런 치료법은 효과가 거의 없으므로 어렸을 때의 조기발견 및 진단, 조기치료가 대단히 중요합니다. 또한 수술로는 약사의 치료는 불가능합니다. 약시의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정확한 굴절 및 시력검사가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특히, 어린들의 경우와 달리 아기들의 시력검사에는 몇 배 이상의 노력이 필요하며 아기들의 협조를 얻기도 힘들고, 아기의 눈의 조절근육 기능상 오차가 많이 발생 할 수 있습ㄴ디ㅏ. 이런 경우를 보정하기 위하여 아기들의 경우 조절마비제를 토여하고 수 시간 혹은 2~3일 후에 검사하여야 합니다. 여기서 나온 측정결과가 가장 정확하기 때문에 이 도수로 안경을 착용합니다.

 

처벌치료

정상적인 약제(조절마비제)를 점안하여 시력을 감소시켜 약시안을 주로 사용하게 함으로써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어린 학생들이 근시, 난시 등으로 시력이 심하게 떨어져 있어도 여러가지 민감요법등을 하면서 정확한 시력교정을 할 수 있는 시기를 놓치는 경우 회복이 거의 힘듭니다. 약시는 진단 및 검사부터 치료까지의 과정이 모두 힘들고 고도의 경험 및 끈기를 요하기 때문에 의사 - 환자 - 부모님들의 노력이 많이 필요합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상단으로


대전광역시 유성구 계룡로 105 (구. 봉명동 551-10번지) 3, 4층 | 대표자 : 김형근, 김기형 | 사업자 등록증 : 314-25-71130
대표전화 : 1588.7655 | 팩스번호 : 042.826.0758
Copyright © CAMESEEING.COM All rights reserved.

접속자집계

오늘
443
어제
707
최대
938
전체
728,119
-->